UPDATE. 2024-03-28 23:06 (목)
폭염 취약지를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구슬땀 흘리는 행복마을 산성동 !
상태바
폭염 취약지를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구슬땀 흘리는 행복마을 산성동 !
  • 이철
  • 승인 2019.08.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병성)에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고자 민․관이 함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8일 30도를 넘는 폭염 중에도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을 일제 방문하여 전기 시설물을 수리하였고, 8월 17일에는 쓰레기더미에서 생활하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홀몸노인 가구의 수년간 적재된 쓰레기를 제거하고 주방 청소,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 자체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필요한 자원을 지역봉사단체에 요청하여 신흥동성당 빈첸시오회(회장 안창영)10여명, 행복한세상만들기(회장 고재균) 4명이 적극 참여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성기업이 폐기물 반출, 수정구보건소의 소독․방역을 책임지며 해당 통장님의 남다른 봉사활동이 이루어 진다.

한편, 치매를 앎고 계시는 이〇〇 할아버지(80세)는 자신이 수년 간 모아놓은 물건이 없어진다는 것에 대해 허탈감과 심한 경계심을 보이기도 했지만, 이웃들의 따뜻한 관심과 꾸준한 설득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것에 “고맙고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