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과천지역 꿈의학교, 성장과 나눔 축제
상태바
과천지역 꿈의학교, 성장과 나눔 축제
  • 왕인정 기자
  • 승인 2019.10.0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포커스]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9월 26~29일에 열린 과천축제에 경기꿈의학교가 참여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2019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은 ‘과천축제로 성장하는 꿈의학교’를 주제로 마을 안에서의 꿈의학교 상호 교류와 활동 나눔을 위해 열렸으며, 과천 꿈넷(꿈의학교 네트워크) 지역협의체와 12개 꿈의학교가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였다.

축제 기간 중 꿈의학교 전시·체험부스를 일자별로 3~5개씩 운영하고, 9월 28일에는 과천 중앙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과천시민들에게 학생들의 현대무용 공연을 선보였다.

2019 과천 꿈넷 통합 전시를 포함한 전시 부스에서는 꿈의학교별 활동 및 홍보자료와 작품들을 전시하고, 체험부스에서는 씨실과 날실로 엮는 직조체험, 코딩 체험, 그림책 버튼·나무책 열쇠고리 만들기, 쓸모 다한 장난감의 쓸모 있는 변신, 우리, 함께! 손잡고 걸어보는 과천 보물거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학생과 시민들이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과천시 및 인근 지역 학생 28명으로 구성된 ‘신나는 과천 몸플학교’는 요즘 세대의 학생들은 어떤 꿈을 꾸고 사는 걸까? 라는 질문으로 시작하여 기획 완성한 현대무용 작품 <우리 다시 두근두근 We Go Again>으로 과천시민들과 만났다.

2019 과천 꿈넷 지역협의체 전정일 회장은 “과천축제의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꿈의학교의 다양한 나눔 활동은 스스로의 성장과 더불어 꿈의학교가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감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