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4 17:44 (수)
시흥시 코리아둘레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
상태바
시흥시 코리아둘레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
  • 윤영희 기자
  • 승인 2019.10.1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같이 돌자 월곶 한 바퀴」성공리에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0월 5일~6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월곶도서관에서부터 월곶동을 한바퀴 걸으면서 즐기는 「다 같이 돌자 월곶 한바퀴」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 같이 돌자 월곶 한 바퀴」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이다. 이번 여행의 주제는 ‘지역 내 잘 알려지지 않았던 역사와 자원, 문화시설을 알리고 지역관광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코스로 왕복 3.5km를 걸으면서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틀간 300여명의 참가자들은 오후 4시에 다함께 모여 몸풀기 운동으로 몸을 푼 후 걷는 중간에 트릭아트에서 사진을 찍는 「재미있는 우리 동네 월곶」, 월곶 공판장의 과거와 현재를 알아보는 「월곶의 과거와 오늘」, 월곶역 문화체육시설에서 「미니체육대회」를 경험했다. 이후 아름다운 낙조를 보며 월곶 해안로를 걷는 「월곶 한 바퀴」를 진행했다. 반환점에서 다시 돌아온 참가자들은 출발 시 찍었던 사진이 부착된 완주증을 받은 후 풍선마임 및 뮤지컬 공연을 즐겼다.

향후 월곶에서 시화호 바닷길을 걷는 코리아둘레길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은 「우리는 걷기원정대 포토엔티어링」, 13.59km코스, 「오이도바다로가족걷기」 6km코스, 장애인들과 함께 걷는 「누구나 즐거운 바닷길 걷기」 6km코스, 시흥시와 코리아둘레길 홍보를 위한 팸투어인 「우리는 SNS파워 걷기 블로거」 16.9km코스, 「오이도 빨강선물 산타와 걷기」 6km코스로 연말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