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8 23:06 (목)
시흥시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한방봉사 실시
상태바
시흥시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한방봉사 실시
  • 길봉진 기자
  • 승인 2019.10.1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취약계층 17명에게 건강상담 및 침·파스치료 실시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남표)는 4일 은행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저소득 의료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행사를 실시했다.

평소 생활고로 병원에 내원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한방병원과 협업해 한방과 의사 1명, 간호사 1명, 사무국장 1명, 자원봉사자(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명 등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봉사팀’을 구성해 지역 어르신 17여명에게 매월 한방무료의료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형 의료한방봉사는 매월 첫째 주 목요일 은행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진행되며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하나한방병원과 저소득층 의료업무지원 협약을 통해 2년간 무료봉사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동식 공공위원장과 홍남표 민간위원장은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치료를 받으러 오셨다.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의 경우 수급자 및 차상위 모두 부양의무자(아들·딸)의 소득재산을 함께 검토하다보니 해당세대가 아무리 어려워도 지원을 받지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며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실질적으로 어려워 병원치료를 받지 못하는 해당세대에 대해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의료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