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3-29 18:48 (금)
평택시. 2함대 수리창,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평택시. 2함대 수리창,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경기포커스
  • 승인 2019.10.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2수리창이 함대 최초로 「19년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인적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 부대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방송공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개인과 기관을 발굴해 인적부문. 물적부문. 생명나눔부문. 희망멘토링부문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2함대 2수리창은 2012년부터 8년 간 지역 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18년부터는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함)"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체계적인 나눔활동을 위한 기반을 만드는 한편, 평택시청 등 3개 단체와 자원봉사활동 협력지원을 약속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역농가 농기구 정기수리 지원, 서북도서 조업어선 정비지원 등 대민지원, 헌혈증 기부, 지역 아동센터 안보견학 지원 등 총 10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120회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2수리창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10일(목)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진행된 「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인적부문에서 함대 최초로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김인규(부이사관) 2수리창장은 "사회적 책임기관으로서 작은 사랑나눔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다방면에 걸쳐 국민들과 소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상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