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4-26 19:37 (금)
박승진 서울시의원,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회 구성 기형적...개선 필요 지적
상태바
박승진 서울시의원,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회 구성 기형적...개선 필요 지적
  • 서울포커스 기자
  • 승인 2023.07.20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공단의 이사회 구성 문제 지적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3)

[서울포커스신문]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3)은 14일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이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공단의 기형적 이사회 구성 문제를 지적하고, 후보자의 문제 개선 의지를 확인했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서울시 산하 공단으로 이사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조례와 정관에서는 이사회 구성시 특정 성(性)이 60%를 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음에도 노동이사를 포함한 총 11명의 이사회 임원 중, 여성 임원은 감사 1명 뿐이라는 점을 박승진 의원이 지적한 것이다.

또한, 11명 임원 중 당연직인 서울시 현직 공무원 2명과 노동이사 2명을 제외한 7명의 임원 중, 서울시 퇴직 공무원이 아닌 임원은 1명에 불과하다며, 이런 기형적인 이사회 구성은 전관예우에 따른 부정부패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박승진 의원은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이 서울시 퇴직 공무원의 퇴직 후 노후보장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곳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경영평가에 인사제도가 반영되는 만큼 이사회 구성과 운영에 있어서 지금보다는 훨씬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후보자에게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박승진 의원은 “작년 서울시는 기록적인 폭우로 많은 침수 피해를 입었다. 배수구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문제가 커진 점도 있다”며 “물재생시설공단의 소관 업무가 아닌 것을 알고 있지만, 향후에는 서울시, 자치구와 협력하여 하수의 시작점인 배수구 관리를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하며,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모습 그대로 공단 이사장으로서 역할을 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